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는 2가지 방법 알아보기
경력증명서를 떼어야 하는데 어떻게 떼야하는지 어디서 떼야하는지, 혹시 퇴사하고 난 후라면 꼭 굳이 전 직장에 연락해서 떼야 하는지에 대해 여러 생각이 드시죠? 경력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 받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오늘 알아보겠습니다.
경력증명서란 무엇인가?
경력증명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전문직 또는 자격증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대신 경력 증명서는 공식적으로 귀하의 고용 정보를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이는 과거의 고용주, 고용 기간, 심지어 퇴직 날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업을 바꾸려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력 증명서와 은행 또는 정부 기관과 같은 기관에 제출할 목적으로 사용되는 증명서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자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고용 기록에 대한 자세한 기록이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온라인으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으로 경력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전통적인 경력 증명서는 이전 고용주로부터 얻거나 본인이 작성해야하지만 아래 2가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에서도 손쉽게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경력 증명서 얻는 방법
1.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이용하기
국민연금사이트 -> 전자민원 클릭-> 개인민원 클릭-> 개인로그인진행 -> 가입증명서 발급 진행
국민연금공단에서의 경력증명서는 가입증명서 발급으로 대체 되지만 고용된 회사가 모두 기재되어 나오기 때문에 일반적인 증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정부24 사이트 이용하기
정부24 사이트-> 로그인 -> 민원서비스-> 재직(퇴직, 경력)증명 -> 신청작성 예시를 확인하고 신청하기 클릭
평소 등,초본등 연말정산이 많이 이용되는 정부24사이트를 통해서도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