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배앓이 방지 젖병

by 자두공듀 2022. 11. 27.

 

아이가 이유없이 있는힘껏 울어대는 경우가 있다.
어떤경우에는 원더윅스라고도 이야기 하고, 또 어떤경우에는 배앓이라고도 이야기 한다.
원더윅스는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라 해도 배앓이는 사전에 엄마,아빠가 잘 알고만 있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실제로 신생아 초기에 배앓이를 하던 둘째가 배마사지, 젖병, 수유방법, 트림 등을 통해
70일이 넘어가는 지금까지 배앓이를 하지 않고 있다.

배앓이란?

배앓이란 복통과도 같다. 배앓이를 악화시키는 거중 하나는 잘못된 수유습관, 트림 부족 등으로 인해 아이의 소화기관에 공기가 들어가면서 생기는 것이다. 모유수유를 하는 아기보다 분유수유 (직접 젖병을 사용하는 경우)아기가 빨리 증상이 나나타며, 아기가 젖꼭지를 빨 때 과도한 공기가 들어가게 해서는 안된다.

배앓이 방지 젖병

나 또한 신생아실에서 사용한 그린맘젖병을 2주정도 사용했었다. 정말 아이가 많이 울었었다.
내가 사용했던 배앓이 방지 젖병만 3개였다.
나는 사용했던 제품에 대해서만 리뷰를 해 보려고한다.

1. 헤겐 젖병
애착젖병 이라고도 불렸던 헤겐젖병은 젖병으로도 사용가능하고 뚜껑을 닫아 나중에 컸을때 간식통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손으로도 젖병안을 씻을수 있도록 입구가 사각형으로 넓었으며, 공기배출시스템이 있었다.
하지만 공기배출구멍이 한개로 우리 아이에게는 그다지 효과를 볼 수 없었다. 쿠팡에서 2개에 4만원대에 구매했었다.

2. 닥터브라운 젖병
배앓이 효과가 탁월하다는 맘카페의 추천으로 구매하였다. 통기시스템? 이라는것이 다른젖병에는 확실히 없는것이였다. 하지만 최대단점은, 젖병 세척이 굉장히 까다롭다. 하루에 신생하는 6~8번을 , 70일이 지나도 5~6번을 수유하는데
할때마다 젖병지옥이었다. 하지만 외국에서는 유명하기도 많이 쓰는 젖병중 하나라고도 한다.
쿠팡 구매했었고 금액은 2개의 3만원 대 였다

3.유미 젖병
유미 젖병의 최대장점은 에어벤트 가 있어 기존 헤겐의 공기배출시스템이 8개 라고 보면 된다.
아기가 빨고 숨쉴때 젖병안으로 공기가 들어오는게 보이는데 그게 다시 흡입하는 그 짧은 찰나에 없어진다.
세척또한 닥터브라운 보다 훨씬 간단하다. (그래도 젖병은 젖병이다.. 젖병지옥)
아기가 배앓이에 대한 아픔도 없었다. (이건 다른 젖병도 마찬가지 이긴 하다)
쿠팡에서 구매하였고 2개에 2만원대 였다

그래서 나는 현재 유미젖병으로 정착해 있다.

그외

젖병만 바꾼다고 아기에 몸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는건 아니다.
수유시 침대 또는 쿠션에 눕혀 수유하거나 트림을 제대로 시키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젖병이라고 해도 아기의 배앓이는 어쩔수 없다. 또한 평소 기저귀를 갈아입힐때 아기의 배마사지를 잘 해주는 편이다.
젖병을 포함하여 수유방법, 트림, 배마사지 까지 엄마가 조금 더 신경을 써주어야 배앓이를 잡을 수 있다.
배 마사지는 인터넷 어디에 검색해도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나는 문화센터를 이용하여 배워두었다.
트림 또한 20분을 안고 있어도 안하는 경우 들이 있다. 병원 신생아실에서 20분이나 제대로 트림을 시키려 했는데 안한다면 눕혀도 됩니다 라고 했는데, 그런경우 꼭 분수토를 하거나 게워내기에 맷돌트림법 을 통해서라도 꼭 시키거나, 진짜안하는 경우 기저귀를 한번 갈아입히려고 눕혔다가 다시 안을때 트림이 금방 나오기도 하였다.

댓글